2025/03/19 3

창고와 가설창고(가설 건축물)의 차이점은 뭐지?

이글에선 창고와 가설창고라 부르기도 하는 가설건축물의 차이점, 대출 가능 여부, 존치기간 및 연장 방법과,천안시 조례에 따른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가설창고의 마감재 규정까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창고를 짓기 전 꼭 알아두시면 유익한 정보이니 끝까지 읽어보세요.1. 창고와 가설창고의 일반적인 차이점은 상당합니다.창고는 정식 건축물로 건축허가 및 준공검사후 사용가능합니다.건축물대장에 등록되어 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별다른 존치기간등이 없고,은행 담보대출이 가능하며 마감재 규제역시 비교적 자유로운 정식 건축물입니다.가설창고 임시건축물의 개념입니다.건축허가가 필요하지 않고 간단한 신고만 필요하고 최초 3년 존치후 3년마다 연장해야 하며, 연장을 하지 않으면 불법건축물이 되니까 주의 해야 합니다.다만,공장허가를 ..

예당지는 예술이다. 붕어보다 좋은 풍경..

봄날 예당지에 스며들면 저자신도 풍경속의 배경이 되는듯 합니다.미친듯이 황홀한 풍광에 빠져 헤어나지를 못합니다.세상살이가 나름의 이유로 고달프고 켜켜이 쌓인 것들이 나를힘들게 하며 그걸 치우지 못해 사달이 나기전 툭툭 털어 버리기 좋은곳이예당지입니다.약간은 번잡하고 너무 잘 들리는 다른 조사님들의 대화소리,...소음..제가 관리터에 출조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바닷가 태생이면서도 바다낚시를 거부하는 이유도 비슷합니다.물때에 맞춰 준비하고 먼길 떠나 도착한 항구의 번잡함과 소음들..그냥 저는 조용하고 한가로운 휴식을 원할뿐입니다.그래서 예당지 좌대를 이리 예찬하는지도 ...ㅎㅎ지금쯤의 예당지는 지난 늦가을부터 채워놓은 물이 만수 상황입니다.도착해서 장비를 셋팅하고 한가하고 게으른 낚시를 즐기다 보면..

건들지 마라-2탄

평화로운 어느날..서열 4위가 따뜻한 봄볕을 느끼며 인생살이 고민하던 어느 날..서열 5위 아빠가 4위를 그냥 쳐다 봄니다.흠.....사진이나 찍어볼까?5위가 부스럭 거리며 휴대폰을 꺼내는 동작자체만으로도 4위의 심기가 불편해진듯...싸늘하게 감시중입니다..난....너의 모든것을 보고있다...분명히 말했다...쳐다보지도 말라고..어디 서열5위가 4위의 허락없이 사진을 찍는게냐...무엄하게..  그래도 서열 5위는 꿋꿋하게 폰을 들고 다가갑니다.저 순간 긴장감 대박...두근 탁..!!꺼지라고~~~~~!!!!!!!!!그냥 막, 확 마....콱 물어버린다~~~!!!!!간다 가!!드러워서 안 찍는다....흥!승질은 있는대로 다 내고 도도한척 하기는..서열이 지배하는 드러운 세상.....ㅠㅠ